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전라남도 여수시(Yeosu) 여행 가볼만한곳 추천

by zuuvar 2023. 7. 12.
반응형

'여수 밤바다' 노래로도 아주 유명한 전라남도의 여수시에 대한 소개와 가볼 만한 곳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해양 도시인만큼 무더위를 날려줄 시원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넘쳐나는 여행지입니다.

 

국제 해양관광의 중심, 전남 여수시(Yeosu) 소개

여수시는 대한민국 전라남도 동남부 여수반도에 있는 시입니다. 해안선 길이는 879.03 km이고, 365개의 부속 섬이 있는 곳입니다. 2012년도에 여수 엑스포가 개최되어 총 820만 3956명의 입장객을 기록했고, 총 104개 국가가 참가한 이력이 있습니다. 명소로는 이순신 장군이 근무했던 진남관과 한려해상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오동도 등이 있고, 그 외에도 아쿠아플라넷, 이순신광장, 향일암, 다도해해상국립공원, 낭만포차거리 등 관광객들을 위한 다양한 시설과 명소들이 마련되어 있어 인기가 많은 국내 여행지입니다. 또한 게장, 돌산갓김치, 서대회, 갈치조림 등 풍부만 먹거리까지 갖춘 맛의 도시입니다.

 

여수 가볼만한곳 리스트

관광객들이 많이 방문하는 여수의 인기 있는 관광지 10곳에 대해 소개드리겠습니다.

  1. 디오션 워터파크 - 여수 소호동에 위치한 디오션 워터파크는 다양한 물놀이 시설이 마련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워터파크입니다. 실외 유아풀, 캐논볼, 로켓 슬라이드, 더블 토네이도, 실외 바디슬라이드, 다이렉트 슬라이드, 실외 파도풀, 실외 유수풀, 아쿠아 풀, 실외 키즈풀과 같은 다양한 테마의 놀이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디오션 리조트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해상국립공원 2개가 연결되어 있는 만큼 아름다운 풍광이 유명한 여수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도록 시설 전체가 바다를 향해 있습니다. 
  2. 오동도 - 여수 수정동에 위치한 오동도는 동백꽃이 예쁘기로 유명한 자연 섬입니다. 멀리서 보면 섬의 모양이 오동잎처럼 보이고, 옛부터 오동나무가 유난히 많아 오동도라 불리게 된 곳입니다. 여수역과 가까워 기차여행을 하는 관광객들에게 인기 있는 방문지입니다. 동백열차에 탑승해 오동도를 향해 방파제를 가로질러 가며 시원한 바닷바람을 느낄 수 있는 아름다운 곳입니다. 
  3. 여수해상케이블카 - 여수 돌산읍에 위치한 여수 해상 케이블카는 바다위를 지나 섬과 육지를 연결하는 국내 최초의 해상 케이블카입니다. 크리스탈 캐빈 15대와 일반 캐빈 35대를 운영하며, 크리스탈 캐빈은 바닥을 강화유리로 만들어 탑승객에게 짜릿하고 스릴 있는 경험을 선사합니다.
  4. 아쿠아플라넷 여수 - 여수 수정동에 위치한 아쿠아리움, 여수 아쿠아플라넷입니다. 자연과 인간이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 바다보다 넓은 꿈을 향한 웅장하고 다채로운 체험 시설로 마련되었습니다. 태양광발전에 의해 구현되는 '친환경 아쿠아리움'으로서, 각층에는 '오션라이프, '마린라이프', '아쿠아 포리스트' 등 차별화된 체험 전시공간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300여 종 3만 4000마리의 해양생물들이 있으며, 벨루가와 바이칼 물범 등 희귀 동물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5. 여수 유월드 루지 테마파크 - 여수 소라면에 위치한 루지 테마파크는 도심속 초대형 1.3km의 트랙으로 구성된 시설입니다. 특수 제작된 무동력 카트를 타고 경사면을 따라 조성된 터널, 어트랙션 구간, 스카이브릿지 활강구간, 자연숲구간 등 박진감 넘치고 다채로운 트랙을 중력만으로 내려오는 체험활동이 제공됩니다. 산과 바다, 자연 암벽이 어우러진 천혜의 자연환경, 사방이 막힘없는 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공간으로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6. 여수예술랜드 - 여수 돌산읍에 위치한 여수 예술랜드는 숙박 리조트이빈다. 환상적인 바다 전망의 다양한 객실과 예술적 감성에서 익사이팅한 즐길거리까지 특별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오션 스카이 워크, 익스트림 공중그네 스윙, 조형전망대 마이다스의 손, 짚코스터, 미디어아트 조각공원 풍경, 카트체험, 푸드코트, 3D 트릭아트, 바베큐 공간 등 다양한 부대시설들이 마련되어 있어 관광객들에게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해 줍니다.
  7. 여수미남크루즈 - 여수 돌산읍에 위치한 여수 미남크루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연안크루즈입니다. 1층 머메이드홀, 2층 레스토랑, 3층 스낵코너, VIP룸, 4층 바다 전망대로 구성된 이곳은 총 승선인원 920명, 총길이 66M, 폭 13M의 규모를 자랑합니다. 낮시간대엔 '해상시티투어', 밤엔 '힐링야경투어', 불꽃까지 즐길 수 있는 '선상불꽃투어'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어 관광객들에게 안전하고 화려한 해양 도시의 아름다운 기억을 제공합니다.
  8. 이사부크루즈 국동유람선 - 여수 돌산읍의 이사부크루즈 역시 여수의 아름다운 바다를 느끼게 해주는 크루즈입니다. 800명이 동시에 탑승할 수 있는 754톤의 대형 유람선으로, 국내 유람선 중에서 가장 최근에 만들어졌습니다. 1층 Club deck의 공연장, 2층 Dining deck, 3층 Sky deck으로 구성된 이곳에서 아름다운 여수 바다와 다양한 경험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습니다.
  9. 만성리 검은 모래해변 - 여수 만흥동에 위치한 만성리 검은 모래해변은 평균수온이 상대적으로 따뜻한 해수욕장입니다. 특히 이곳의 백사장에 깔린 검은 모래는 원적외선 방사열이 높아 모세 혈관을 확장시키고 혈액순환을 도와 땀의 분비를 촉진시켜 준다고 알려져 있기에, '검은 모래 눈 뜨는 날'이라는 민간 풍습일에 전국에서 모래찜질을 하러 모여든다고 합니다.
  10. 이순신광장 - 여수 중앙동에 위치한 이순신광장은 이순신 장군의 역사적 위업을 기리기 위해 개장된 광장입니다. 여수 해변이 바라보이는 해안가에 자리해 있어 탁월한 전망을 자랑합니다. 아주 넓은 광장 곳곳에 이순신 장군과 관련된 상징물이 설치되어 있으며, 두 팔을 벌려 여행자들을 환영하는 듯 한 '환영의 분수'가 입구에 길게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상 전라남도의 대표 해양 관광 도시인 여수에 대해 알아보고, 추천 여행지들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위 추천 여행지 외에도 관광객들을 위한 시설, 맛집, 카페 등 다양한 장소가 마련되어 있으니 국내 여행지를 고려하신다면 여수를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