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이야기

영화 '플래시' 후기 _ 줄거리, 결말, 스포 포함 _ 쿠키 1개

by zuuvar 2023. 8. 14.
반응형

출처: 네이버

 

영화 '플래시' 줄거리 (스포O)

 

출처: 네이버 영화 플래시 스틸컷, 주인공 플래시

 

주인공 플래시의 이름은 배리이다.(배우 실제 이름: 에즈라 밀러) 엄청엄청엄청 빠른 속도의 초능력을 가진 캐릭터이다.

영화 내용을 짧게 요약하자면, 과거 괴한에 의해 죽임을 당한 엄마와, 그런 엄마를 죽였다는 누명을 쓴 아빠, 그래서 그런 부모님을 모두 구하기 위해 과거로 돌아가서 고군분투하고 다시 현시점으로 돌아오는 배리의 이야기이다.

 

배리의 엄마는 배리가 어릴 때 집에 침입한 괴한에 의해 목숨을 잃었다. 당시 엄마는 슈퍼에서 토마토 캔 사 오는 걸 깜빡하고, 이후 남편에게 사다 달라며 심부름을 시켰다. 아빠는 슈퍼 심부름을 하러 나가고 배리는 자기 방에서 놀고 있을 때, 주방에서 요리를 하고 있던 배리의 엄마는 갑작스레 침입한 괴한에 칼을 맞아 죽어가고 있었다. 그 상황에 마침 심부름을 마친 아빠가 집에 돌아와 습격을 받고 겨우 의식을 붙잡고 있는 아내를 발견한다.

 

그리고 시간이 많이 지난 현재 시점, 배리 아빠는 자신의 와이프를 죽였다는 누명을 쓰고 감옥에 수감되어 있다. 성인이 된 배리는 아빠의 누명을 벗기기 위해 이런저런 노력을 하고 있지만 답이 없는 상황이다. 배리의 아빠가 슈퍼에서 쇼핑하는 모습이 CCTV에 찍혔지만, 모자를 쓴 상태라 얼굴이 보이지 않아 증거로 채택되지 못하고 있다.

 

어느 날, 배리는 아빠를 구하고 싶은 마음과 마음처럼 되지 않는 현실에 분노해 엄청 빠르게 질주를 하다가 갑자기 시공간의 영역으로 입장하게 된다. 그렇게 얼떨결에 시간을 조정해 과거로 돌아가는 능력을 얻게 되었다. 모든 상황을 되돌리기 위해 과거의 엄마가 슈퍼에서 토마토 캔을 깜빡하는 상황으로 가서 몰래 쇼핑카트에 토마토캔을 집어넣어 주었다. 하지만 다시 시공간 포털을 통해 현시점으로 돌아오던 중, 어떤 빌런의 공격에 의해 시공간 포털 어딘가로 튕겨나가 중간 지점의 과거로 돌아가게 되고, 그곳에서 살아있는 행복한 엄마 아빠를 만나게 된다. 거기에 마주하게 되는 18세의 어린 배리.. 어린 자기 자신..

 

 

출처: 네이버 영화 플래시 스틸컷, 큰배리와 어린배리

 

큰배리는 놀란 어린배리에게 상황을 설명하고 다시 자신의 현시점인 미래로 돌아가려 궁리한다. 그러다 자신이 벼락을 맞아 초능력을 처음 갖게 되던 날이 머지않은 걸 알게 된 큰배리는 어린배리에게 같은 상황을 제공하며 플래시의 능력을 갖게 한다. 그 과정에서 어린배리와 큰배리 모두 벼락을 맞는데, 안타깝게도 큰배리는 오히려 능력을 잃게 된다.

 
출처: 네이버 영화 플래시 스틸컷, 크립톤족의 장군인 빌런 '조드'

 

그때 '조드'라는 외계 악당이 지구에 침입해 인류를 멸망시키려고 한다. 초능력을 가진 어린배리와 초능력을 잃은 큰배리 둘만의 힘으로는 막을 수 없는 상황이라서, 큰배리는 저스티스 리그를 찾게 된다. 하지만 마주하고 있는 과거에는 저스티스 리그가 없는 상태이고, 배트맨은 있다는 소식을 듣고는 어린배리와 함께 배트맨을 찾아 나선다.


배트맨의 큰 저택에 도착한 두 배리는 그곳에 살고 있는 늙은 배트맨과 짧고 격렬한 몸싸움을 끝낸 후 겨우 식탁에 앉아 이야기를 나누게 된다. 이 세계의 배트맨은 고담시티가 위험하지 않아 더 이상 활동하지 않는 상태이고, 또한 배리의 도움 요청을 받아줄 생각도 없다. 결국 두 배리는 배트맨 기지에 몰래 들어가 방안을 찾기 위해 배트맨의 장비들을 활용하고, CCTV로 그 모습을 지켜보던 배트맨이 큰배리의 진심을 알고 도와주기로 결심한다.

 

출처: 네이버 영화 플래시 스틸컷,  과거시점의 배트맨 (마이클 키튼)

 

슈퍼맨(=칼엘)이 어느 군사 기지에 수감되어 있다는 것을 알고 두 배리는 배트맨의 도움을 받아 슈퍼맨을 구하러 그곳을 침입한다. 빛이 들지 않는 어느 캡슐에 갇혀있는 슈퍼맨...인 줄 알았는데 쓰러진 듯한 힘없는 소녀가 갇혀있다..알고 보니 이 세계에선 슈퍼맨은 아직 아기이고, 이 아기를 지키기 위해 같은 외계 종족(크립톤족) 가족인 사촌누나 카라(슈퍼걸)가 파견되었다가 인간들에게 잡혀 갇히게 된 것이었다. 큰 배리는 쓰러져있는 카라를 구출해 기지 밖으로 빠져나오게 되고, 햇빛을 받게 된 카라는 기운을 차리고 악당들을 손쉽게 처리하면서 다시 다 같이 배트맨 기지로 돌아오게 된다.

 

큰배리는 초능력을 잃은 상태라 여느 일반인과 같이 한없이 느리기만 한 상태이다. 처음 초능력이 생기던 환경에서처럼 그대로 다시 벼락을 맞으면 초능력이 돌아올 거란 생각에 배트맨과 어린배리에게 부탁해 벼락 맞는 실험(?)체가 되어 능력을 되찾고자 하지만 성공하지 못했다. 그때 거의 실신해 있는 큰배리를 카라가 살포시 들고 하늘 높이 올라가서 직접 번개를 맞게 해 주고 결국 큰배리도 다시 플래시의 능력을 갖게 되었다!

 

출처: 네이버 영화 플래시 스틸컷, 배트맨
출처: 네이버 영화 플래시 스틸컷, 배리 2명과 슈퍼걸

그렇게 큰배리, 어린배리, 슈퍼걸 카라, 배트맨 넷이 지구에 침입한 악당인 크립톤족의 장군 조드 무리를 무찌르기 위해 출동한다. 그 과정에서 카라와 배트맨이 죽음을 맞이하게 되는데, 어린배리가 그 둘을 되살리기 위해 계속해서 시간을 돌리고, 수없이 둘을 살리려 미친 듯이 노력한다. 하지만 시간을 돌리면 돌릴수록 시공간과 멀티버스에 균열을 주기만 할 뿐이었고, 그때 갑자기 큰배리를 시공간에서 튕겨낸 빌런 다크플래시가 나타난다.

사실 그 다크플래시는 계속해서 시간을 돌리고 있는 어린배리의 미래였던 것이 밝혀지고, 다크플래시가 큰배리를 죽이려는 찰나 어린배리가 몸을 던져 대신 무기에 찔려 죽으면서 다크플래시도 자연스레 같이 죽게 된다.

 

결국 배리가 깨닫게 된 건, 과거를 아무리 바꾸려 해도 필연적인 일은 일어날 수밖에 없다는 것이었다.

 

엄마를 살리고 아빠도 구하고 싶었던 배리는 결국 엄마의 죽음에 대해 인정하고, 슈퍼에서 장을 보고 있는 과거의 엄마에게 돌아가 사랑한다고 마지막 인사를 건네며 원래대로 토마토캔을 사 가지 못하게 한다. 하지만, 심부름으로 슈퍼에 온 아빠가 씨시티비를 쳐다볼 수 있도록 토마토 캔을 선반 위쪽으로 옮겨놓으며 영상에 아빠의 얼굴이 선명히 드러나게 조치한다. 결국 현시점으로 돌아와서, 아빠는 CCTV 영상 알리바이를 통해 무죄를 선고받는다.

 

그리고 그 작은 과거의 변화(토마토캔 위치 변경?) 때문인지 배리의 절친인 브루스 웨인, 배트맨은 젊은 벤 애플렉이 아닌 나이를 먹은 조지 클루니로 바뀌어 있었다. 조지클루니 배트맨이 배리를 향해 걸어와 원래 오래 알던 사이인 듯 말을 건넨다.

 

 

영화 '플래시' 감상평

원래 현재의 배트맨이었던 젊은 벤 에플렉.. 과거 어린배리 세계의 배트맨은 마이클 키튼.. 새로운 현재의 배트맨이 된 조지 클루니.. 셋 다 너무 멋있다.

출처: 네이버, 나무위키 _ 영화에 등장한 배트맨 3명 _ 밴애플렉, 마이클키튼, 조지클루니

 

시공간 차원을 다루는 부분에선 닥터스트레인지에서 느낀 짜릿함도 느껴졌고 스토리나 연기, 영상미, 메시지 등 전반적으로 아주 좋았다. 영화 개봉 당일 별생각 없이, 큰 기대 없이 보게 된 영화라 오히려 기대 없이 봐서 더 재밌었는지도 모르겠다.

어떻게 해도 과거를 되돌릴 수 없다면 행복한 미래를 위한 행복한 현재를 사는 방법을 찾는 수밖에 없겠다.  

출처: 네이버 영화 플래시
반응형